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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기 관련 이야기/기타 Devices

Logitech G102 게이밍 마우스 A/S 후기

by Driver-JH 2020.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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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쯤 아내와 함께 잠실에서 Date 하다,

교보 Hot Tracks에서 문구류와 함께 눈에 들어온

'Logitech G102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했었다.

 

구매 전까지는 무소음 혹은 저소음 Office용 무선 마우스만 써봐서,

입문용으로 Logitech 라인업 중에 가장 저렴한 G102를 선택했다.

 

구매 전후로 시간이 지나면 클릭 버튼이 잘 안 눌려지거나

한 번 클릭에 두세 번씩 입력되는 내구성 문제가 있다는 후기들을 본 기억이 있다.

 

아니나 다를까, 나에게도 사용한 지 약 1년 만에 해당 문제가 발생했다.

2020년 5월쯤 미국에서 발생했지만 7월에 귀국하기도 했고, 지금까지 미루고 있다 이제야 처리했다.

▶ 고장난 G102 마우스

 

1. A/S 접수하기

Logitech A/S 센터는 서울에 '용산지점'과 '강동지점' 두 곳이 있다.

'용산지점'방문이 가능하고 '강동지점'오직 택배로만 진행할 수 있다.

평일에는 회사 출근하고, 주말에는 밀린 집안일과 육아를 해야 해서

나는 '강동지점'에 택배로 A/S를 진행하고자 했다.

 

A/S 접수를 위해선, 우선 00798-601-8207으로 전화를 해야 한다.

국제전화이지만 통화료는 수신자 부담이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전화가 연결되면 상담원에게 마우스 제품 하단 혹은 제품 박스 하단에 있는 P/N과 S/N 번호를 알려주면 된다.

상담원이 두 번호로 무상 보증 기간이 남아 있는지 바로 확인해 준다.

통상적으로 Logitech은 2년의 무상 A/S 기간을 제공한다.

내 마우스는 2021년 10월까지 무상 보증이 남아있었다.

 

고장 증상을 알려주고, 접수 내역과 안내 사항을 받아 볼 e-mail 주소를 알려주면 끝!

 

2. e-mail 확인

상담원과 통화하며 알려준 e-mail 주소로 통화 후 2개의 mail이 도착한다.

아래 2개의 mail을 받는 게 매우 중요한데,

첫 번째 mail의 Ticket 번호 7자리를 택배 상자 외부에 적어두여야 하기 때문이다.

 

▶ 상담원과 전화통화 후 5분 정도 뒤에 Logitech으로부터 받은 첫 번째 e-mail
▶ 고장난 제품을 A/S 센터에 보내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는 두 번째 e-mail

나는 두 번째 mail의 안내 내용에 따라, 구매했을 당시 포장되어 있던 제품 박스에 고장난 마우스를 넣고

돌려받을 주소와 성함, 연락처 및 고장 내용을 적은 포스트잇을 박스 외부에 붙여 뾱뾱이로 두번 포장하고

작은 택배 상자에 넣어 9월 3일 목요일 저녁 늦게 편의점 택배로 발송했다.

한 2-3주 정도 걸리겠거니 했는데, 9월 8일 낮에 수리가 끝나서 9일날 택배로 다시 되돌려 받았다.

 

▶ 새 G102 마우스 :)
▶ 새 제품에 동봉된 수리 내역서

새 제품과 함께 수리내역서가 동봉되어 있어 확인해보니,

수리를 한 게 아니라 아예 새 제품으로 교환해 줬다. 애초에 고장이 안났으면 좋았겠지만!

생각보다 친절하게 빨리 처리해줘서 아주 만족스러운 A/S 후기였다.

Thanks Logi!

 

P.S : 혹시 Logitech 마우스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난 분들에게 이 글이 참고가 되길 바란다.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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